국무총리상, 환경부장관상 동시 수상 쾌거
한국상하수도협회 주관 물관리 분야 유공자 
2024 국제물산업박람회 상․하수도 업무개선

공단 최계운 이사장과 국무총리 표창과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한 직원들 기념 촬영 [사진 제공=공단]
공단 최계운 이사장과 국무총리 표창과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한 직원들 기념 촬영 [사진 제공=공단]

인천환경공단은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한 ‘2024 국제물산업박람회(WATER KOREA)’에서 국무총리상과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며 인천의 물관리 위상을 높였다고 27일 밝혔다. 

먼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한국상하수도협회에서 주관한 물관리 및 물산업 유공자 분야에서 승기사업소 이용기 차장이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.

이 차장은 송도하수처리장 공정 담당자로서 ‘분리막 운영 개선으로 하수처리량 증대, 반류수 발생 공정개선으로 현탁 물질 발생 감소, 입축교반기 효율성 검증 R&D 실시에 따른 고효율 교반기 설치 확대’ 등 정부 정책에 발맞추어 다양한 개선 활동에 앞장서 공로를 인정받았다. 

이어진 상․하수도 업무개선 사례 발표회에서도 예선을 거쳐 2차까지 올라온 총 12팀(상수도 6팀, 하수도 6개)중에서 승기사업소의 ‘유입 유량의 급격한 증가에 따른 분리막(MBR) 운영설비 개선’발표 사례가 하수도 분야 최우수상 수상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받았다.

공단 최계운 이사장은 “이번에 물관리 및 물산업 분야 유공자와 하수도 업무개선 분야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은 그동안 현장에서 묵묵히 땀 흘린 직원들의 성과라고 생각한다”라면서“이 모든 노력의 성과는 시민들에게 깨끗한 환경서비스로 연결된다”라고 자부심을 전했다.
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저작권자 © 기자들의 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